본문 바로가기

운동관련정보/보충제,비타민,영양

한달안에 여자 어깨 좁아지는법

요새는 너무 잘못된 정보가 많습니다 그런 거를 잘 판단해주셔야 합니다.

이번에는 한 달 안에 여자 어깨 좁아지는 아주 효과적이고 현실적인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.

여자분들 어깨 좁아지는 방법은 바로 다이어트입니다. 일단 왜 그러냐면 어깨 운동에 대표적인 덤벨 숄더 프레스를 한다고 하면 오히려 어깨 사이즈는 커지게 될 겁니다. 저희 목표는 어깨 사이즈를 줄이는 것이지 어깨 근육을 늘리려고 하는 게 아니에요 근데 많이들 착각하고 계신 게 어깨 운동을 해서 어깨를 좁아지게 만들려고 하시는 분들이 매우 많습니다. 그래서 한 달 안에 아주 효과적인 방법은 다이어트입니다.

근데 지금 마르셨는데 어깨가 넓다고요?? 그건 타고난 체형입니다 어쩔 수 없습니다 포기하고 사셔야 합니다 뼈를 깍지를 않는 이상 어깨 좁히는거는 힘들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.

그렇다면 다이어트 방법 궁금하실 텐데요 그러면 어깨가 최대한 좁아질 수 있는 다이어트 운동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.

1. 일단 근력운동에서는 상체운동은 다 피하셔야 합니다. 가슴운동이든 등 운동이든 어깨에 개입이 다 들어가기 때문에 어는 정도 어깨는 성장합니다.

 

2. 일단 다이어트를 효과적으로 하기 위해서는 상체 하체 둘다해주는 게 효과적입니다. 하지만 저는 최대한 원하시는 거에 맞춰드리기 때문에 하체운동만 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. 제 블로그를 보시면 엉덩이만 커지는 운동을 쳐서 들어가서 확인해보시면 되겠습니다.

 

3. 식단 조절 다이어트에 첫 번째는 식단 조절입니다. 다이어트는 식단 없이는 절대 성공할 수도 없고 오히려 살이 찔 수도 있습니다. 다이어트를 성공하기 위해서는 

-규칙적인 식습관 규칙적인 식습관이란 항상 일정한 시간 식사를 거르지 않고 드시는 것을 의미합니다.

-규칙적인 운동 최소 주 3회 이상 유산소 위주에 근력운동을 적절히 하시는 게 좋습니다.

-야식 먹지 않기 야식은 다이어트의 최고에 적입니다.

 

4. 꾸준한 유산소 운동 다이어트는 꼭 유산소를 해줘야 지방을 효과적으로 뺄 수 있습니다. 유산소는 사이클이나 가벼운 조깅 최소 주 3회 해주시는 게 좋아요 더 많이 하면 좋고요 대신 무릎이 안 좋으신 분들은 유산소는 조깅보단 사이클 같은 운동 추천드리겠습니다.

 

5. 규칙적인 생활패턴입니다 잠을 너무 오래 자거나 너무 적게 자게 되면 생활패턴이 망가질 수 있고 예를 들어 식사를 저녁 7시에 하고 새벽 2~3시까지 안 주무시게 된다면 코티졸 호르몬이 나오게 돼요 이 호로몬 자체가 지방 축적을 하게 만들거든요 그래서 최대한 정해진 시간내에서 주무시는 게 좋습니다. 안 그러면 괜히 야식을 먹게 되고 다이어트에 좋지 않겠죠??

 

마지막으로 살을 빼신다고 식사량을 급격하게 줄이시거나 운동은 유산소만 하시고 근력운동을 안 하시게 되면 체중은 빠지겠지만 체지방률을 효과적으로 감소하기에는 무리가 있습니다. 그리고 급격한 칼로리 제한은 무조건 정체기 오기 때문에 적절한 식사와 꾸준한 운동을 하신다면 원하시는 목표까지 도달하실거에요